세종시 도담동에 위치한 ‘도담도담떡집’이 최근 코리안투데이가 선정한 우수 떡집으로 이름을 올리며 지역 사회의 자부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전통 떡의 맛과 멋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세종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떡집은 매일 완판되는 떡들로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코리안투데이] 우수 떡집 선정  © 이윤주 기자

 

도담도담떡집의 주인은 매일 아침 일찍부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직접 손으로 떡을 만들며, 건강한 재료와 정성 가득한 손길로 완성된 떡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흑임자고물인절미와 프리미엄 콩설기 등 시그니처 메뉴는 그 고소함과 특별함으로 세종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수박 모양의 떡은 시각적으로도 아름다워 큰 화제를 모으며, 선물용 및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코리안투데이] 코리안투데이 선정 우수떡집  도담도담떡방   © 이윤주 기자

 

도담도담떡집의 또 다른 인기 비결은 고객의 취향에 맞춘 맞춤형 떡 제작 서비스다. 원하는 모양과 맛으로 맞춰주는 이 서비스는 특별한 날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리안투데이] 코리안투데이가 선정한 우수떡집 “도담도담떡방”© 이윤주 기자

또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는 특별히 준비된 ‘가래떡 데이’가 진행되어 현미와 들깨현미 가래떡을 맛볼 수 있고, 수요일에는 ‘쑥데이’로 국산 쑥을 듬뿍 넣은 쑥인절미와 쑥 찹쌀떡을 즐길 수 있다.

 

 [코리안투데이] 도담도담떡방의 떡케익  © 이윤주 기자

 

이처럼 도담도담떡집은 전통을 고수하면서도 현대인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시도를 통해 지역 사회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세종시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더욱 성장해 나가고 있는 도담도담떡집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