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0월 7일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회장 유경숙)가 주최한 ‘2024년 사랑의 나눔장터’를 의정부시 봉사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금을 마련하고, 지역 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나눔장터에서는 새우젓, 명란젓, 오징어젓 등 다양한 젓갈류를 판매하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웃과의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지역사회 나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는 그동안 지역 주민들을 위한 나눔장터 운영, 알뜰바자회 개최, 화장실 불법촬영 점검, 양성평등 및 여성폭력 추방 운동 캠페인 참가 등 다양한 이웃사랑 실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유경숙 회장은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의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김동근 시장은 “항상 변함없는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된 기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나눔장터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