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주최한 ‘2024년 하반기 챌린지 창업스쿨 창업경진대회’가 10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예비창업자와 1인 창조기업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챌린지 창업스쿨’ 과정을 마무리하는 행사로, 참가자들이 자신들의 사업화 모형(모델)을 발표하고 평가받는 자리였다.
의정부시 중소기업 지원센터 1층에서 열린 이 대회는 창업 실무 교육과 1:1 전문가 상담(멘토링)을 통해 완성된 창업 모델을 기반으로 진행되었으며,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매년 2회 챌린지 창업스쿨을 운영하여 참여자들이 실질적인 사업화 역량을 학습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맞춤형 소통 및 지도력(리더십) 기반 플랫폼을 개발한 더다름연구소의 장정은 대표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무점포사업(SOHO) 창업자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 꾸러미(키트)를 개발한 백정미 대표와 외국인 유학생 관리 플랫폼을 제안한 김민재 대표가 공동으로 우수상을 수상하며 그들의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가 주목받았다.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창업스쿨이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