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조교묵)는 추석을 앞두고 9월 4일과 5일 양일간 주민센터 앞에서 ‘자원순환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장터’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장터는 자원순환과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속에서 성황리에 운영되었다.
나눔장터는 총 8개의 중고물품 판매 부스와 2개의 유용 생활 폐자원 교환 구역으로 구성되었으며, 참여자들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등을 기증하고 직접 판매 부스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자원 재순환의 의미를 실천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다시금 강조하는 시간이 되었다.
장터를 찾은 주민들에게는 자원 재활용 방법과 친환경 소비의 중요성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나눔장터의 수익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되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조교묵 의정부2동 동장은 “이번 나눔장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환경 보호와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눔과 재활용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