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날,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2024년 제1차 시흥시 재난봉사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 [코리안투데이] 시흥시, 재난봉사 네트워크 간담회 개최 © 박정순 기자 |
이번 간담회에는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시흥지구협의회, 시흥시자율방범연합대, 시흥시의용소방대연합회, 동자원봉사지원단, 해병대시흥시전우회, 소식지기자단 등 10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시흥시 장마 상황 공유, 재난봉사네트워크 및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역할, 재난 관련 봉사활동 안전 수칙 교육 등이 이루어졌다.
특히 올해는 이상 기후변화로 인해 집중호우와 무더위가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변화하는 상황에 대비해 재난봉사 네트워크의 운영 체계 정비와 역할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재난 상황 발생에 대비한 주기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며, 오는 11월에는 겨울철 폭설 대비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명일 시흥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 부서: 주민자치과 자치협력팀 (031-310-6041, 6042)
이번 간담회들은 시흥시의 주요 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사회적 이슈와 재난에 대비하여 체계적인 대응을 준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