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가드너 양성과정 5기 수료식 성황리에 마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11일 시청 별관 도시농업과에서 ‘마스터가드너 양성과정 5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스터가드너는 도시농업 전문가 단체로, 지역 내 녹색 문화를 선도하며 생산적인 여가 활동과 건강한 삶을 실천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마스터가드너 양성과정 5기 수료식 성황리에 마쳐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마스터가드너 양성과정 5기 수료식 개최  © 강은영 기자

 

이번 5기 양성과정은 4월부터 6개월간 진행되었으며, 교육생들은 원예학, 채소학, 정원수 관리 등 도시농업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체계적으로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15명의 교육생들이 바쁜 일정 속에서도 성실하게 교육을 마쳐 의미를 더했다.

 

수료식에는 5기 교육생뿐만 아니라 선배 기수의 마스터가드너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내며, 새로운 동료들의 앞날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최현미 도시농업과장은 “6개월간 성실히 참여한 마스터가드너 5기 수료생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재능과 열정이 가득한 마스터가드너들과 함께 걷고 싶은 도시, 살기 좋은 의정부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마스터가드너 수료생들은 앞으로 지역 사회에서 도시농업 관련 활동을 통해 환경 보전과 녹색 공간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