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EBS 대표 강사 초청 영어·수학 자기주도학습 특강 연다

 

광진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6일과 8,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6 겨울방학 자기주도학습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EBS 대표 강사인 정승익(영어정유빈(수학) 강사가 직접 진행하며,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과 학습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겨울방학 자기주도학습 특강 홍보 포스터 © 안덕영 기자

 

이번 특강은 광진구가 지역 내 학습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특히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일반고 수능 만점자를 2년 연속 배출한 성과에 기반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겨울방학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학습 방향 설정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6일 열리는 첫 특강에서는 EBS 영어 대표 강사 정승익이 진짜 공부로 수능 영어 1등급 도전하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의는 가짜 공부와 진짜 공부의 구분 자기주도학습 점검표 수능 영어의 구조와 전략 분석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특히 실전 중심의 영어 학습 전략과 자기주도 학습법에 초점을 맞춰 학생들이 학습 습관을 재정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어 18일에는 EBS 수학 대표 강사 정유빈이 성과를 높이는 진짜 수학 공부법을 강의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시기별 수학 학습 핵심 효율적인 수학 공부 방법 적정 수준의 선행학습 등, 수험생들이 궁금해하는 수학 학습 전략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강 신청은 1222일부터 29일까지 광진구청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회차별로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3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02-450-71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광진구청장은 겨울방학은 학생들이 스스로의 학습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전략을 세우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효과적인 공부법을 익히고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진구는 쉼없는 자율학습실운영비 지원, 수과학 융합 아카데미, 모의면접 및 면접 특강 운영 등 실질적 학습 지원 정책을 꾸준히 펼치고 있으며,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 등 지역사회 기반의 교육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 코리안투데이 안덕영 기자: gwangjin@thekoreantoday.com ]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