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는 2024년 9월 내내 12개 자치단체 주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회의는 지역발전을 위한 자치계획 승인 및 주민제안사업 우선순위 결정에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 . 온라인 유권자 등록은 9월 13일까지 가능합니다.

 

자치계획 및 주민참여예산사업에 대한 주민투표

 [코리안투데이] 계양구, 9월 12개 자치단체 총회 개최  © 지승주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 회장은 윤환 회장이 2024년 9월 한 달간 개최할 예정인 12개 자치단체 주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 예산을 통해 제안된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주민자치단체는 주민 중심의 지방자치 증진을 위해 설립된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참여를 통해 지역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핵심역할이다.

 

정기총회에서는 주민투표를 통해 다음 연도 자치계획 승인과 주민참여예산사업 자금 배정 등을 의결하게 된다. 이 프로세스를 통해 지역사회는 자원 사용 방법에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가장 시급한 지역 요구 사항이 해결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총회 투표에는 주민, 지역 직장인, 단체 임원, 학생 등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다. 계양구는 주민회의 시 직접투표 외에도 방문투표, 온라인 사전투표 등을 실시해 참여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현재 총회를 위한 온라인 유권자 등록이 오픈되어 있으며, 관심 있는 분들은 2024년 9월 13일까지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을 원하는 분들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거나,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동네총회의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계양구청 홈페이지 ‘시민참여’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