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원주에 ‘삼양불닭로’ 생겼다. 지역 대표기업, 첫 명예도로명
지역 대표 식품기업 삼양식품의 이름을 딴 명예도로명 삼양불닭로가 원주시에 처음으로 지정되며, 지역 산업 역사와 기업 성장을 함께 기념하는 상징적 이정표가 세워졌다. 원주시는 삼양식품 원주공장이 위치한 …
Read more플랫폼 노동 판 뒤집는다…정부 ‘일하는 사람 기본법’ 추진, 분쟁 땐 근로자부터 추정
배달라이더, 학습지 교사, 캐디, 웹툰 작가처럼 ‘근로자인지 아닌지’가 늘 분쟁의 출발점이었던 노동시장의 풍경이 크게 바뀔 전망이다. 정부가 플랫폼 종사자와 특수고용직, 프리랜서를 포함한 ‘노무 제공자’를 폭넓게 …
Read moreIMF 한국 경제 성장률 1.9%…반도체 호조 속 AI 리스크와 무역 변수 경고
국제통화기금(IMF)은 2026년 한국 경제 성장률을 1.9%로 상향 조정했다. 이는 2025년 10월 전망치(1.8%)보다 0.1%포인트 높은 수치로, 한국이 선진국 평균 성장률 1.8%를 넘어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Read moreK-Culture
기술
환경
정원도시 울산, 2026년 세계와 함께 성장하는 생태도시로 도약
정원도시 울산이 2026년을 기점으로 세계적인 생태 정원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전환점을 맞는다. 울산시는 ‘세계와 동행하는 정원도시 울산’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정원문화 확산과 도시 여가 기반(인프라) 강화를 …
Read more원주시, 민물가마우지 피해 줄인다. 2026년 피해방지단 모집
원주시가 민물가마우지로 인한 내수면 어업 피해를 줄이기 위해 ‘2026년 민물가마우지 피해방지단’을 모집한다. 시는 어족 자원 보호와 양식업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1월 20일까지 단원 10명을 공개 …
Read more고양시, 2026년 자원 재활용 사업 확대
고양특례시는 2026년 자원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자원순환 기반시설을 확대하고, 시민 참여형 보상제도를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생활폐기물 감량과 재활용 촉진을 위한 이 같은 조치는 고양시를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