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에서 2024년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가 10월 11일(금)부터 10월 13일(일)까지 스타필드 안성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경기도와 안성시가 주최·주관하고 스타필드가 후원하여 3일간 진행된다.
경기도 31개 시군 중 개막도시로 선정된 안성시는 이번 축제의 주제를 “공정을 통한 상생으로 행복한 여행”으로 정하고,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시민들이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특히, 스탬프 투어와 함께 경기도 홍보대사인 래퍼 아웃사이더의 특별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코리안투데이] 안성시, 2024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성황리 개최 예정 © 이명애 기자 |
또한, 축제 기간 동안 사회적경제기업과 공정무역을 실천하는 기업들이 참여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가 담긴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는 공정무역이 단순히 경제적인 거래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공정무역 포트나잇은 “2주 동안 공정무역을 가까운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이번 안성시 축제를 시작으로 경기도 내 여러 시군에서 2주 동안 공정무역 강연, 캠페인,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질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안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678-077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