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2025년 알뜰나눔장터’ 판매자 모집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오는 1018일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리는 ‘2025년 알뜰나눔장터의 판매자 80팀을 모집한다.

 

알뜰나눔장터는단체, 주민, 가족 단위의 다양한 참가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중고 물품을 판매·교환하는 대표적인 자원순환 행사로 올해는 연수능허대 문화축제와 연계해 더욱 풍성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오는 16일부터 선착순 80팀 모집…자원순환 실천하는 행사 © 김현수 기자

판매자에게는 행사 당일 부스가 제공되며,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잡화 등 재사용이 가능한 40점 이내의 물품을 판매할 수 있다.

 

, 새 상품, 먹을거리, 재고상품 등 상업적 목적으로 물품을 판매하는 경우 입장 제한 및 퇴장 조치 될 수 있어 판매 가능 품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연수구 알뜰나눔장터 전용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되며, 판매자는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데 동참할 수 있다.

 

 

 [코리안투데이] 연수능허대 문화축제’와 연계 © 김현수 기자

다음 달 18일에 열리는 알뜰나눔장터에서는 판매 부스 외에도 우산·자전거 수리 부스, 폐건전지 교환 부스, 업사이클 제품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자원순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알뜰나눔장터는 단순한 벼룩시장을 넘어 주민 스스로 나눔과 순환의 가치를 실천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올해는 대표 축제와 함께 열리는 만큼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김현수 기자: incheoneast@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성남용인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