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감염병관리지원단(단장 김성민)이 오는 11월 1일 오전 10시 새롬종합복지센터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24년 하반기 감염병 전문가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감염병 예방과 예방접종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세종시에 거주하는 학부모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70명을 모집한다.
토크 콘서트는 배희순 세종시 감염병 관리지원단 부단장의 지원단 소개로 시작된다. 이어 권지원 세종아름드리나무어린이병원장이 ‘영유아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소혜진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예방접종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시민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다양한 질문에 답할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감염병 전문가와 함께하는 무료 토크 콘서트 포스터 © 이윤주 기자 |
강연 후에는 김성민 교수를 포함한 감염병 전문가 3인이 참여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A 세션이 마련되어 시민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세종시 감염병 관리지원단 홈페이지나 해당 QR 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경품 추첨 기회가 제공된다.
김성민 교수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부모들이 감염병과 예방접종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