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0월 19일 안성맞춤랜드에서 열린 ‘2024년 Fringe Festival 다함께 놀자 지구 한바퀴’ 행사에 참여하여 1388청소년지원단과 연계한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이 함께하는 축제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부스와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코리안투데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연계 아웃리치 운영 © 이명애 기자 |
이날 행사에서는 떡 만들기 체험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청소년 및 지역 주민 약 150명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들이 처한 위기를 조기에 발견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를 통해 1388청소년전화의 홍보도 이루어졌다.
송인철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은 “안성시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다양한 아웃리치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며, 지역사회와 청소년 간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