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25 상반기 청년 행정 인턴’ 모집… 29일까지 신청 접수

 

“송파구가 2025년 상반기 청년 행정 인턴 참가자를 모집한다. 송파구에 거주하는 19~29세 청년 50명을 선발하며, 구청, 동주민센터, 도서관 등에서 행정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은 11월 29일까지 송파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코리안투데이]  ‘2025 상반기 청년 행정 인턴’ 모집… 29일까지 신청 접수  © 지승주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오는 11월 29일까지 ‘2025 상반기 청년 행정 인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송파구에 거주하는 만 19세에서 29세까지의 미취업 청년들에게 행정 실무를 경험하며 공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구는 청년들이 구정 업무에 직접 참여하고 사회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2025년 상반기 행정 인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총 50명을 선발하며, 신청 대상은 송파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미취업 청년이다. 다만, 이전에 송파구의 대학생 행정 인턴이나 청년 행정 인턴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이 제한된다.

 

최종 선발된 인턴들은 내년 1월 6일부터 2월 3일까지 한 달간 송파구청, 동주민센터, 보건소, 도서관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들은 행정·복지 업무 보조, 민원 안내 및 응대 등 다양한 실무 업무를 경험하며, 공직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송파구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단순한 행정 지원 업무를 넘어 청년들에게 구정 전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한다. 인턴들은 송파안전체험교육관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송파구의 행정 시스템을 이해하게 되며, 청년 관련 정책 발굴을 위한 연구 과제를 수행해 구정 아이디어 제안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근무는 주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루어지며, 참여자들에게는 송파구 생활임금을 적용해 최대 147만 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과 함께 행정 분야의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구직 역량 강화를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송파구청 홈페이지에서 11월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무작위 공개 추첨 방식으로 선발되며,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한다. 자세한 모집 공고와 조건은 송파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송파구 자치행정과(☎02-2147-2233)로 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행정 인턴 프로그램은 사회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공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들이 취업 역량을 키우고 구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