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책박물관, ‘어린이 독서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송파구는 서강석 구청장 주도 하에 9월 7일 송파구에서 열리는 독서퀴즈대회 ‘어린이 독서 골든벨’ 참가자 모집을 발표했다. 책박물관. 이번 행사는 지역 어린이들의 독서와 책문화 확산을 위한 대규모 ‘책문화축제’의 일환이다.

 

  [코리안투데이]  ‘어린이 독서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포스터 © 지승주 기자

국내 최초의 책 전문 공립박물관인 _송파책박물관_이 9월 7일(토) 어린이 독서 골든벨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행사는 _책문화축제_의 일환으로 3일 오전 10시에 개최됩니다. 오후 30시 박물관 1층 어울림관에 있어요.

 

2019년 개관한 _송파책박물관_은 책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강연,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의 독특한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_책문화축제_는 어린이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송파구 전역의 책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작가 토크, 독서 퀴즈, 인터랙티브 도서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송파구 초등학생 50명이 참가하는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다. 이번 대회는 5~6학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선발한다. 현재_송파책박물관_ 홈페이지에서 등록이 진행 중입니다.

 

퀴즈 콘테스트에서는 참가자들이 문학, 환경, 역사, 수학, 경제 등의 주제를 다루는 5권의 도서를 바탕으로 질문에 답하게 됩니다. 지역 초등학교 사서가 문제를 만들고, 최종 정답 수가 가장 많은 학생 3명에게는 송파책박물관장 표창이 수여됩니다.

 

퀴즈에 등장하는 도서로는 리보와 앤, 선생님, 탄소중립을 이루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변혁! 오방영웅문화유산, 뜻밖의 수학이야기, _세금내는 아이들 1권_에 숨겨진 색보물을 찾아보세요. 이 책들은 미리 준비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_송파책박물관_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퀴즈대회 외에도 이보와 앤의 작가인 어윤정 작가와 함께하는 _북토크_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강연은 오후 2시에 진행됩니다. 같은 날, 대회에 앞서 젊은 독자들에게 작가와 직접 소통하고 책의 주제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많은 지역 초등학생들이 _송파책박물관_을 방문해 즐거운 행사에 참여하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지역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다양한 독서 문화를 조성하여 독서에 대한 애정을 키우고 좋은 독서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