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경민대학교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지난 11월 13일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열렸으며,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와 경민대학교 업무협약 체결식  © 강은영 기자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와 경민대학교는 지역사회 내 자원봉사 활성화를 목표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청년층의 자원봉사 참여가 저조한 상황에서 경민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 경험과 봉사정신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민대학교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여 봉사활동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자원봉사센터는 경민대학교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경민대학교 홍지연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와 협력 파트너로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대학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용걸 이사장은 “지역사회의 자원봉사를 위해 경민대학교가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년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업무 협약을 넘어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원봉사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 의식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