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겨울 나들이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12월 6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르신 118여 명과 함께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동춘서커스 관람을 포함한 특별한 겨울 나들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절기 동안 사회적 고립으로 인해 외로움과 우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된 문화 체험 행사다.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세계적 규모를 자랑하며 100년 전통을 이어오는 동춘서커스는 어르신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참여한 한 어르신은 “멋진 서커스 공연을 보며 마음이 따뜻해지고,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어르신은 “어릴 적 보았던 서커스가 떠오르며 추억 속으로 빠져들었고, 새로운 친구도 사귈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운 하루였다”고 웃으며 말했다.

 

 [코리안투데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겨울 나들이 © 김미희 기자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문화적 욕구를 반영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풍요로운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코리안투데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겨울 나들이 © 김미희 기자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연결을 도모하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로, 옹진군은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미추홀구경영자협의회, 미추홀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전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