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취업박람회 개최

 

서울 동대문구가 주최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후원하는 2024년 취업박람회가 곧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 전략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코리안투데이] 2024년 동대문구 온·오프 취업박람회 홍보이미지(이미지제공: 동대문구청) 박찬두 기자

 

온라인 박람회는 2023104()부터 1024()까지 실시되며, 오프라인 박람회는 20241024() 동대문구청 2층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박람회장 입장 시 구직 등록 여부를 확인하며, 온라인 사전 등록 및 현장 등록 모두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에는 동대문구 및 인근 자치구 소재 45여 개 기업이 참여하며, 오프라인 행사에는 15여 개 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구직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참여 기업은 채용 면접 및 상담을 통해 인재를 발굴하고, 구직자들에게는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취업 특강에서는 스펙 쌓기,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전략 등 실질적인 취업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기업채용관에서는 참여 기업별로 채용 면접이 이루어지며, 구직자는 신분증과 이력서를 준비해야 한다.

 

취업지원관에서는 동대문구 일자리 취업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가 제공되며,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지문 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동대문구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담당: 동대문구 일자리청년과

 문의: 02-2127-4920, 4921, 4923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