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30일, 스스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드는 ‘셀프 힐링’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는 ‘브레인 자가치유센터’가 2024 코리안 브랜드 대상 건강 부문 대상 및 최고 경영인 대상을 수상했다.
‘브레인 자가치유센터’는 뇌의 원리를 바탕으로 한 셀프 힐링 방법으로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는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의 통증 원인을 찾아 그 자리에서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제공하며, 몸 건강을 위한 자가치유방법과 마음 건강을 위한 뉴로피드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뉴로피드백은 뇌파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이를 시각적, 청각적 피드백으로 제공하여 뇌의 자기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 훈련 기법이다. 이 과정을 통해 뇌의 특정 패턴을 개선하거나 변화시켜 주의력, 감정 조절, 스트레스 관리 등의 다양한 정신적, 신체적 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
|
센터 대표 김미희는 “120세 시대를 바라보는 현대인들에게 건강은 가장 중요한 관심사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 센터를 찾는 분들이 자기의 몸과 마음을 스스로 돌아보고, 건강염려증에서 벗어나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 대표는 초등학교 교장으로 퇴직했다. 37년간 초등학교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과 부모를 상담해왔다. 그 과정에서 어른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아이들도 건강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퇴직 후 ‘브레인 자가치유센터’를 설립하여 ‘셀프 힐링’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또한 출판지도사, 작가, 인문학 및 치매 예방 강사로 사람들 내념의 잠재되어 있는 거인을 깨우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코리안 브랜드 대상 수상을 통해 ‘브레인 자가치유센터’의 혁신적인 ‘셀프 힐링’ 솔루션이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앞으로도 센터는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더 많은 사람이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문의 010-3734-7143)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