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정헌)은 인천 중구의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기부문화 정착을 목표로 ‘기부금 캠페인명 및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재단이 전문예술법인으로 지정됨에 따라 기부금 캠페인의 정체성을 담을 수 있는 명칭과 슬로건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2월 12일부터 18일까지로, 인천 중구민은 물론 인천 중구의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전용 웹페이지(네이버 폼)를 통해 캠페인명 및 슬로건과 함께 제안 취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작은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온·오프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1차 심사를 통해 5개의 입상작을 선정한 후, 온라인 및 오프라인 투표를 진행해 최종 순위를 매길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1등(대상) 수상자에게는 10만 원, 2등(최우수상) 5만 원, 3등(우수상) 3만 원, 4·5등(장려상)에게는 각각 1만 원이 주어진다. 또한, 공모전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재단 측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캠페인명과 슬로건을 향후 문화예술진흥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캠페인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중구문화재단 공식 누리집(https://i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