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당뇨병 관리 위한 ‘행복한 당뇨병 학교’ 9기 모집

 

 

세종특별자치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센터장 송영신)가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의 치료율을 높이고, 고위험군의 자기관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행복한 당뇨병 학교’ 9기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세종시 새롬종합복지센터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고혈압 및 당뇨병 등록자와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70명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1일까지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전화 044-301-2151∼4)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 강연으로는 충남대학교병원 내분비내과 구본정 교수가 ‘혈당 관리’에 대해, 재활의학과 복수경 교수가 ‘허리 통증 관리’를, 심장내과 진선아 교수가 ‘혈압 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 참여자에게는 교육 자료와 소정의 선물도 제공된다.

 

 [코리안투데이] 고혈압·당뇨병 관리 위한 ‘행복한 당뇨병 학교’ 9기 모집 포스터 © 이윤주 기자

 

송영신 센터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고혈압과 당뇨병에 대한 이해를 높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데 기여하고, 만성질환 예방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