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2024년 최고의 발명품’으로 PFAS 제거·파괴를 위한 그래디언트의 ‘포에버곤’ 선정

 

첨단 수처리 및 폐수 처리 전문 기업인 그래디언트(Gradiant)가 자사의 혁신 기술인 포에버곤(ForeverGone)이 2024년도 타임(TIME)에서 가장 뛰어난 발명품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획기적인 기술은 환경에 해로운 과불화화합물(Per- and Polyfluoroalkyl Substances, PFAS)을 안전하게 제거하여, 오염된 수역의 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포에버곤은 현장에서 산업 폐수, 지방자치단체 수역, 및 매립지에서 PFAS를 “영원히” 제거하는 유일무이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공공 보건에 심각한 위협을 주는 PFAS의 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PFAS는 암, 면역 질환 및 발달 문제와 연관되어 있어, 전 세계적으로 큰 우려를 낳고 있는 화학 물질이다.

 

타임 매거진은 매년 200개의 혁신적인 발명품을 선정하는데, 이 과정에서 후보들은 독창성, 효능, 포부 및 영향력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그래디언트의 COO인 프라카시 고빈단(Prakash Govindan)은 “포에버곤은 시장의 모든 요구를 충족하며 PFAS 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파괴적인 혁신입니다. 우리는 타임이 이 기술의 중요성을 인정해 준 것에 깊이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코리안투데이] 타임이 선정한 2024 최고의 발명품, 그래디언트의 ‘포에버곤’

독립적인 공인 실험실에서 검증된 포에버곤 기술은 마이크로폼 분류(Micro-Foam Fractionation) 및 파괴 엔진(Destruction Engine)을 통해 PFAS를 농축하고, 이어지는 전기 산화 과정을 통해 이 물질을 파괴함으로써, 미국 EPA의 음용수 기준을 충족하는 안전한 물을 생산한다. 이 기술은 단순성과 지속 가능성에서 새로운 표준을 세우며, 효율적인 PFAS 제거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래디언트는 반도체, 식음료, 광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포에버곤의 사용을 신속하게 확대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전 세계 지역 사회가 PFAS 처리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회사는 무료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포에버곤의 기능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므로, 관심 있는 이들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타임이 선정한 2024년 최고의 발명품 전체 목록은 타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디언트는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MIT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설립됐다. 지금까지 1,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물 처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그래디언트 공식 웹사이트(https://www.gradian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