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기도 우수사례 공모전 3관왕 쾌거!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백진현)가 지난 27일,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주최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프로그램(훈격: 도지사), 우수청소년(훈격: 도지사), 우수멘토(훈격: 도의회의장) 등 3관왕을 차지하며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코리안투데이]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최 우수사례 3관왕  © 이예진 기자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Good Campaign’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의식을 강화하고 사회 환원을 목적으로 하는 자원봉사활동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부정적 시선과 인식의 벽을 넘도록 돕고자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총 837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부천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을 펼쳤습니다.

 

또한 우수사례 청소년으로 선정된 한 청소년은 과거 극심한 우울감과 자해 등으로 고위험 상태에 놓였으나, 부천시 꿈드림의 지속적인 상담과 자립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심리적, 환경적 회복을 이루며 건강한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수멘토 부분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헌신해 온 멘토가 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하며, 부천시 꿈드림의 전문성과 헌신을 입증했습니다.

 

백진현 센터장은 “이번 3관왕 수상은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와 연결될 수 있는 가치 있는 지원을 실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상담, 교육, 복지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032-327-2232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