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송도 제2청사에서 첫 확대간부회의 개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송도 제2청사 개청식 직후인 지난 5, 확대간부회의를 제2청사 대회의실에서 처음 개최 했다.

 

 [코리안투데이] 연수구, 송도 제2청사에서 첫 확대간부회의 개최    © 김현수 기자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는 부서장과 동장 등 간부공무원이 참석해 동절기 대비 안전대책 등 구의 각종 핵심 현안 과제를 보고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리안투데이] 연수구, 송도 제2청사에서 첫 확대간부회의 개최 © 김현수 기자

또 이번 회의 역시 본청과 마찬가지로 연수구청 인터넷방송국을 통해 생중계가 이루어져 주민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코리안투데이] 연수구, 송도 제2청사에서 첫 확대간부회의 개최 © 김현수 기자

연수구는 앞으로 2청사에서 확대간부회의는 물론 각종 회의와 보고회 등을 현장 개최해 구민들에게 더욱 투명하고 열린 행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구정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에서 청취할 방침이다.

연수구는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의 행정편의를 위해 송도동 178-1번지(연구단지로 14)에 총면적 2208의 지상 1층 규모로 단독청사를 건립하고 지난 30일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송도 제2청사는 기존 송도관리단 업무에 더해 본청에서만 가능하던 여권 접수 및 교부, 가족관계등록 신고 업무와 지방세 제증명, 취득세·등록면허세 신고 등 세무행정서비스도 추가했다.

 

향후 구는 송도국제도시라는 명성에 걸맞게 제2청사의 조직을 확대 개편해 늘어나는 송도동 행정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재호 연수구청장은 오늘 제2청사에서의 첫 확대간부회의는 새로운 역사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한발 앞선 행정 서비스로 구민들에게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