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제4기 청년협의체 청년위원 모집

 

군산시는 지역 내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 발굴을 함께 하게 될 제4기 ‘청년협의체’ 청년 위원들을 3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청년협의체’는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위원으로 선정된 청년들은 ▲청년 문제 관련 정책의제 발굴 ▲청년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 활성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군산시, 제4기 청년협의체 청년위원 모집

[코리안투데이] 제4기청년협의체위원모집  © 조상원 기자

 

지난 제3기 청년협의체에서는 창업 소통, 일자리, 복지문화, 농어촌 등 4개 분과로 나누어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며, 특히 청년들이 직접 주도한 청년정책포럼 운영과 청년의 날 기념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군산시 청년정책 추진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4기 청년협의체 위원들은 군산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청년정책에 관심이 많고 참여 의지가 강한 30명 이내로 선발될 예정이다.

 

위촉된 위원들은 2025년 4월 1일부터 2027년 3월 31일까지 2년간 활동하며, 정기 및 수시 회의에 참여하고 군산시 청년뜰 청정아카데미(청년정책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도 활동하게 된다.

 

청년협의체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들은 군산시 누리집의 고시 공고를 참고하여 지원서를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rhtks45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인구대응담당관(☎063-454-438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시는 이번 청년협의체를 통해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실질적인 정책 변화를 이루고, 지역 청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