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청천1동 주민자치회, ‘창의과학 팝업부스’ 성황리에 운영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천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명숙)는 지난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부평구 청소년복합문화센터에서 ‘창의과학 팝업부스(체험관)’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활 속 과학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10개의 다양한 부스로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전자석 원리, 관성 법칙, 골전도로 느끼는 소리, 공기 대포 등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하며 호기심을 충족시켰다

 

      [코리안투데이]  부평구 청천1동 주민자치회, ‘창의과학 팝업부스’ 성황리에 운영  © 임서진 기자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음성인식 전기자동차 체험 부스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참가 어린이들은 자신의 목소리로 자동차를 움직이는 과정을 통해 최신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었다.

 

이명숙 청천1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 이후 아이들이 체험활동을 할 기회가 줄어들어 안타까웠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주정하 청천1동장은 “주민자치회가 주도적으로 기획한 이번 행사가 지역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경험을 제공했다”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화창의체험관, 부평구 청소년꿈나래터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청천1동 주민자치회는 8월 중순부터 동 행정복지센터 내 교육장에서 창의과학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언제든지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신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