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민은 누구나 ‘구로구 시민아카데미’에서 서울대 강의 들어요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속초양양

 

구로구가 오는 4월 9일부터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하는 ‘구로구 시민아카데미’ 운영을 시작한다.

‘구로구 시민아카데미’는 2023년부터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연계해 다채로운 주제로 우수한 교수진의 강의를 접할 수 있는 구로구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구로구민은 누구나 ‘구로구 시민아카데미’에서 서울대 강의 들어요

  [코리안투데이] 사진구로구 언론팀 제공 서울대와 함께하는 구로구 시민아카데미 수료식 모습
  © 박수진 기자

 

주 1회 저녁 시간(19~21시)에 진행해 구민들이 평생교육의 기회를 더 넓게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서울대학교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양질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년 호응이 높다. 교육 기간은 4월 9일부터 6월 11일까지다.강의는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1~9회차는 구로구민회관에서, 10회차는 서울대학교에서 열린다. 올해의 교육 주제(테마)는 ‘구로구의 밝은 미래와 가능성’이라는 뜻의 ‘브라이트 구로(BRIGHT GURO)’다. 10차례에 걸쳐 진행될 강의 분야의 영문 첫 글자를 따서 지었다. 

 

  [코리안투데이] 사진 구로구 언론팀 제공   서울대와 함께하는 구로구 시민아카데미 강의 모습 (
  © 박수진 기자

 

강의 내용은 △4월 9일 ‘뇌과학(Brian)-젊은 뇌를 유지하기 위한 뇌인지과학’ 이인아 교수(뇌인지과학과) △4월 16일 ‘회복탄력성(Resilience)-건강한 정신을 위한 회복탄력성’ 윤제연 교수(의과대학) △4월 23일 ‘아이디어(Idea)-세상을 바꾸는 공공디자인’ 이장섭 교수(디자인과) △4월 30일 ‘지질학(Geology)-지층, 행성의 역사책’ 우주선 교수(지구환경과학부) △5월 7일 ‘집(House)-내 마음을 담은 집’ 서현 교수(건축학과) △5월 14일 ‘시간(Time)-아이티 혁명가의 여성들: 대서양을 가로지른 자유의 여정’ 권윤경 교수(역사학부) △5월 21일 ‘미술(Gallery)-현실과 상상 사이: 프란시스코 고야의 작품 세계’ 박정호 교수(고고미술사학과) △5월 28일 ‘도시(Urban)-도스토예프스키의 도시:기억과 신화 사이’ 황기은 교수(노어노문학과) △6월 4일 ‘읽기(Reading)-한강 문학 읽기’ 신형철 교수(영어영문학과) △6월 11일 ‘열림(Openness)-자신의 욕망에 마음 열기: 자기 돌봄의 인류학’ 이현정 교수(인류학과) 등이다.     

 

전체 강의 중 70% 이상 출석해야 수료증이 발급되고 개근 시에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마지막 10회차 강의는 6월 11일 오후 8시 서울대학교에서 수료식과 함께 진행된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학사복을 입고 학사모를 써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수업 참여도·성실도·수강 후기 등을 토대로 선정된 우수 수강생 4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열릴 예정이다.

 

강의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3월 5일 오전 9시부터 구로평생학습관 누리집을 이용하거나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총 250명 선착순 마감이므로 강의 일정 및 내용 등의 세부 사항은 사전에 구로평생학습관 또는 구로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는 편이 좋다. 구로구 관계자는 “올해도 구민의 삶을 더욱 의미 있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내용으로 알차게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