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노년기 구강관리 특강

2024년 5월 14일 화요일 오전 10시, 성남 중부교회 중부늘푸른대학에서 노년기 구강관리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특강을 진행한 강사는 유디치과의 김믿음실장이다. 이번 강의는 노년기에 일어날 수 있는 구강의 변화와 그 중요성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루며,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코리안투데이] 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노년기 구강관리 특강 사진 © 양정해 기자

김믿음 치과실장은 노년기 구강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구강 건강이 전반적인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했다. 특히 어르신들이 치과를 방문하기 어려워하는 현실을 고려하여, 칫솔질 방법, 물 자주 마시기, 구강 운동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관리 방법을 제시했다.

강의를 들은 어르신들은 칫솔질 방법을 세세히 배우며 큰 만족감을 표현했다. 입이 마르는 원인과 해결책을 이해하게 되었고, 치과에 꼭 가야겠다는 다짐을 하기도 했다. 강의 내내 어르신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어린아이처럼 반짝이는 눈망울로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믿음 치과실장은 “어르신들이 치과에 오시면 관리만 잘 해도 예방할 수 있는 구강 문제를 방치하여 더 많은 치료를 받거나 심지어 발치까지 이르게 되는 상황이 안타까웠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노년기에 놓칠 수 있는 구강 건강 관리 방법을 알려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코리안투데이] 성남 중부교회 중부늘푸른대학 특강 유디치과 김믿음실장 © 양정해 기자

중부늘푸른대학은 2010년에 개교하여 지역 사회의 어르신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통해 섬김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교제 범위를 지역사회로 확장시키고,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법, 안전 교육, 보건 교육 등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며, 요가와 라인댄스 등 신체 활동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송파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