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24 송파 런 학부모 특별강연’ 개최

송파구, ‘2024 송파 런 학부모 특별강연’ 개최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6월 27일 오전 10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독서교육 전문가 최승필 작가를 초청해 학부모들을 위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송파 런 학부모 특별강연’으로,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독서 교육 방법을 소개한다.

 

 

송파구, ‘2024 송파 런 학부모 특별강연’ 개최

 [코리안투데이] 독서교육 전문가 최승필 작가 초청, 6월 27일 송파구청 대강당  © 지승주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6월 27일 오전 10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독서교육 전문가 최승필 작가를 초청해 학부모들을 위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송파 런 학부모 특별강연’으로, 학부모들이 자녀의 진로, 인성, 학습 등에 대한 유용한 교육 정보를 전문가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6월 27일에 열리는 강연에서는 최승필 작가가 ‘우리 아이는 왜 책을 싫어할까?’라는 주제로 문해력 향상을 위한 독서 지도 방법을 전달한다. 최 작가는 세 자녀를 책으로 키운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독서 교육을 부모들에게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는 2015년 <아빠의 진화 이야기, 사람이 뭐야?>를 출간하며 제18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기획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승필 작가는 <공부머리 독서법>, <사람이 뭐야>, <세계를 놀라게 한 우리 역사 이야기> 등 다수의 저서를 통해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현재는 독서 교육 전문 팟캐스트 ‘우리 가족 감정 독서’를 진행하며 올바른 독서 문화를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디지털 시대의 문해력 위기, 문해력 향상과 독서의 힘, 가족 독서 문화를 만드는 방법 등을 다루며, 실제로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또한, 참석한 학부모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그들의 고민과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은 사전 등록한 400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을 위해 강연 영상은 ‘송파 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서 부모들의 필요에 맞춘 교육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고, 자녀들이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송파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