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6일 등록회원, 가족,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8회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4년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회원들의 작품 전시와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코리안투데이]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함께 나누는 2024 성과보고회’ 성료 © 지승주 기자 |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정석)는 12월 6일 고양시 일산동구 보건소에서 등록회원, 가족,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나누는 2024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한 해 동안 진행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회원과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식전 행사로는 ‘기쁨’, ‘슬픔’, ‘분노’ 등 감정을 주제로 한 게임 이벤트가 열렸으며, 주간재활 프로그램 참여 회원들의 글과 미술작품, 활동사진 등이 전시되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본식에서는 정신건강복지센터의 2024년 사업성과가 발표됐으며, 재활과 지원활동에 기여한 회원,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상장과 감사패가 전달됐다. 센터는 이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의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동료지원가와 가족지원활동가의 활동 영상이 상영돼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으며, 센터의 음악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들이 준비한 오카리나 공연과 외부 초청 공연이 이어져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참석한 회원과 가족들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서로를 격려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의미 있었다”며, “당사자분들의 공연과 가족지원활동가들의 수기 발표가 감동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자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재가 회원을 위한 ‘해오름 프로그램’, 주간재활 프로그램인 ‘물오름 프로그램’,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타오름 프로그램’, 동료지원 활동을 위한 ‘함께오름 프로그램’ 등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www.goyangmaum.org)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