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8월 17일,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2025학년도 대입 수시 전략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 약 200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참석자들은 알찬 정보와 실질적인 전략을 제공받는 기회를 가졌다.

 

설명회는 대한민국 교육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박중서 이투스 진로진학센터 센터장이 맡아 진행했다. 박 센터장은 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2025학년도 성공적 수시지원 및 남은 기간 학습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수시 지원에 대한 복잡한 절차와 전략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남은 기간 동안의 학습 방법과 준비 과정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강연 중 박 센터장은 최신 대학 입시 트렌드를 반영해 지원 전략을 세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했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했다.

 

또한, 설명회 참석자들에게는 대학별 수시요강, 합격 데이터 분석자료, 면접 빈출 자료 등이 포함된 자료집이 제공되었으며, 이 자료들은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 센터장은 “입시는 정보전이다. 올바른 정보를 토대로 자신에게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고 강조하며, 1:1 맞춤형 컨설팅과 수시 모의 면접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이번 설명회를 기획한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올해 설명회는 대입 수시지원에 필요한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강사와 내용을 선정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기획했다”며,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입시 준비 과정에서 겪는 불안감을 덜어주고, 성공적인 진학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막연했던 수시 지원에 대한 전략이 명확해졌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자녀와 함께 준비해 나갈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리안투데이] 대입 수시 전략 설명회 사진  © 유종숙 기자

 

한편,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9월 7일, 전교 꼴찌에서 수능 만점을 받은 송영준 군을 초청해 ‘공부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하반기 청소년 명사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수험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