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레드서클 캠페인 주간을 기념해 ‘매일만보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 시민 누구나 모바일 앱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 [코리안투데이] 모바일 앱 ‘워크온’으로 참여…산책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 © 지승주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레드서클 캠페인 주간을 맞아 시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9월 30일까지 ‘매일만보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걷기를 생활 속 습관으로 자연스럽게 실천하도록 돕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매일만보 걷기챌린지’는 하루 만 보 걷기를 목표로, 한 달간 총 20만 보를 채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걷기 실천을 인증할 수 있는 ‘산책 인증샷’도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민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특히, 레드서클 캠페인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실천으로 유도하는 전국적인 캠페인으로, 걷기 운동과 같은 규칙적인 활동이 핵심 요소로 강조된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습관이며, 특히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운동”이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걷기의 즐거움과 건강효과를 체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워크온’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챌린지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일산서구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031-8075-4163, 4164, 420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