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순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오는 6월 15일, 순천효산고등학교 체육관에서 ‘2024년도 SCNU 디지털문제해결 로봇코딩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 내 청소년들이 코딩 및 프로그래밍을 통해 논리적 사고와 창의성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 팀은 LEGO NXT, EV3 또는 스파이크프라임 중 하나의 로봇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로봇은 제공되지 않는다. 대회 참여를 원하는 팀은 5월 6일부터 10일까지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 내 경진대회 신청 게시판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코치교사와 학생 모두 전라남도에 주소지가 등록된 사람으로 제한되며, 코치교사는 2005년 이전 출생자, 팀원은 2006년에서 2011년 사이에 출생한 청소년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이번 행사는 선착순 30개 팀을 선정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로봇코딩캠프는 당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직접 로봇을 조종하며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실제적인 코딩 경험을 쌓고, 팀워크 및 문제해결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순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코리안 투데이] 2024년도 SCNU 디지털문제해결 로봇코딩캠프.© 최낙숙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