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가 2025년 창업지원사업을 총망라한 ‘2025년 창업지원사업 안내서’를 최초로 발간했다.
![]() [코리안투데이] 2025년 창업지원사업 안내서 © 안덕영 기자 |
이 안내서에는 중소벤처기업부를 비롯한 13개 중앙부처와 서울시에서 발표한 2025년 창업지원사업의 주요 내용이 담겨 있으며, 광진구에서 운영하는 ‘청년창업이룸터’, ‘광진경제허브센터’ 등 청년 및 초기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도 상세히 수록됐다.
특히 주소 제한이 없는 사업을 따로 분류해 창업을 준비하는 구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신청 자격과 지원 내용, 문의처 등을 명확히 기재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안내서는 사업 분야별로 ▲사업화 ▲기술개발 ▲시설‧공간 ▲멘토링‧교육 ▲융자 ▲글로벌 등으로 나누어 구성됐으며,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홍보‧전시‧벤치마킹 기회 및 투자 유치 행사, 창업 경진대회 일정도 포함됐다.
광진구청 누리집에서 전자북 형식으로 제공되며, 주요 공공기관에는 종이책 형태로 비치된다. 동주민센터, 광진경제허브센터, 청년창업이룸터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안내서 관련 문의는 광진구청 지역경제과(☎02-450-1775)로 하면 된다.
광진구청장은 “이번 안내서를 통해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꼭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고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업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