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연탄공장 부지 복합개발 사업 선정
서울 동대문구가 삼천리 연탄공장 부지 복합개발 사업을 서울시 신성장거점 신속추진사업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휘경유수지 수변문화거점 조성 사업에 이어 2년 연속으로 …
Read more인공지능 데이터 산업 중심지로 도약하는 울산
산업통상자원부는 울산시의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투자 계획을 반영한 기회발전특구 변경 지정을 7월 30일 자로 확정 고시했다. 이는 울산을 ‘AI 수도’로 만들기 위한 핵심 발판으로 평가된다. …
Read more광진구, 청년·1인가구 위한 ‘2025 안심전세 가이드북’ 발간
광진구는 전세 계약 초보자들의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 정착을 돕기 위해 ‘2025 광진구 안심전세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코리안투데이] ‘안심전세 가이드북’ 표지 © 안덕영 기자 …
Read more강서구 1회용품 줄이기, 친환경 행정으로 미래 이끈다
서울 강서구가 자원 절약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강서구 1회용품 줄이기 정책을 본격 추진하며 주목받고 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비대면 소비 확대로 인해 …
Read more대기 정화하는 친환경 버스 달린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관용 대형버스에 미세먼지 저감 필터를 장착해 운행하는 시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총 5대의 관용 버스에 공기 정화용 필터를 설치해 차량 …
Read more세종시 소형폐가전 무상배출 확대…생활 속 분리배출 대전환
세종시가 소형 폐가전 무상배출 시대를 앞당긴다. 오는 2026년 제도 전면 시행을 앞두고, ‘맞춤 수거 서비스’가 연말까지 대폭 확대된다. 핵심은 간편성과 무상처리다. 이 제도는 불편했던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