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9일 하늘문화센터에서 열린 ‘2024 중구 인문향연’이 350여 명의 구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한 가운데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를 초청해 진행됐다.
강연 주제는 ‘당신은 한 번도 선택한 적이 없다’로, 궤도는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사건을 관찰하고 탐구하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며 청중들의 과학적 사고를 넓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과학의 발전이 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점점 커지고 있는 현실에서 과학적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참석자들은 “이번 강연이 미래세대의 창의력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학문적 동기를 부여하는 자리가 됐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김정헌 구청장은 “과학기술의 발전이 사회 변화를 이끄는 핵심인 만큼, 미래세대의 과학적 사고가 풍부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2025년 상반기 개관 예정인 평생학습관을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구민 모두가 행복한 평생학습 도시 중구’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강연은 중구의 인문향연 시리즈 중 올해 마지막 행사로, 과학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높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