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협력 통해 지역 주민 위한 과학·독서문화 프로그램 제공

 

인천 계양구립도서관은 9월 25일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과학 및 독서문화 프로젝트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상호 협력 통해 지역 주민 위한 과학·독서문화 프로그램 제공

 [코리안투데이] 계양구립도서관,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와 ‘과학 및 독서문화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 지승주 기자

 

인천 계양구립도서관은 지난 9월 25일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계양구 주민들에게 과학과 독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양 기관의 자원을 활용한 협력 프로젝트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에는 계양구립도서관의 다섯 개 도서관이 참여했다. ▲작약도서관(관장 한양진), ▲효성도서관(관장 김숙), ▲서운도서관(관장 권문혁), ▲동양도서관(관장 황하영), ▲임학도서관(관장 권경회)이 협약에 참여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과학 및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계양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의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고, 과학문화 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각 기관의 자원을 활용한 협력 프로젝트를 발굴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계양구 주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도서관 프로그램과 효율적으로 결합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계양구 주민들이 다양한 과학적 지식을 쌓고, 독서문화를 더 깊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 내 과학문화 확산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