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어린이 페스타’ 개최… 송파구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3일 서울놀이마당과 석촌호수 일대에서 ‘송파 어린이 페스타’를 개최한다.

 

 [코리안투데이]  ‘송파 어린이 페스타’ 개최… 송파구  © 지승주 기자

 

‘송파 어린이 페스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모두가 함께 보고 즐기며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대규모 어린이 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서울시 민간국제문화교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된다.

 

올해 축제에서는 해외예술단 공연을 비롯해 코믹발레, 밸리댄스, 버블쇼, 음악극 등 다양한 무대가 마련된다. 서울놀이마당에서는 송파문화재단 꿈의 무용단, 구립청소년교향악단, 구립소년소녀합창단 등이 오전 10시부터 개막 공연을 시작하며, 소리얼 오케스트라의 어린이 필름 콘서트, 매직 버블쇼, 몽골 예술팀 공연, 아동음악극, 이상한 챔버 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오후 6시까지 이어진다.

 

석촌호수 동호·서호 수변무대에서도 드로잉쇼, 인형극, 버블쇼, 서커스 코미디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네일아트, 모루공예 등과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마음튼튼 행복쑥쑥’,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된다. 먹거리 부스도 운영되며, 참여 어린이에게는 함박스테이크, 돈까스 무료 제공과 함께 츄러스, 솜사탕, 닭강정 등의 간식도 구매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현장 참여 가능하며, 개막식 참여 가족은 송파여성문화회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 약 200명의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하고, 미아 방지밴드 제공, 경찰서·소방서 등과 협력해 철저한 안전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가족이 함께 뛰어놀며 신나는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초대형 축제를 준비했다”며 “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