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8일, 의정부 제일시장 번영회 사무실에서 KB손해보험과 협력하여 ‘안전한 점포 만들기’ 사회 공헌 사업 전달식을 열고, 점포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점포를 대상으로 전기 배선, 가스 배관, 소방 시설 등 주요 안전 요소를 점검하여 화재 및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영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KB손해보험의 신규 사회 공헌 활동이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안전한 점포 만들기’ 전달식 진행 © 강은영 기자 |
전달식에는 의정부제일시장번영회 조진식 회장, KB손해보험 윤희승 경영전략본부장, 의정부시 이재철 기업경제과장이 참석했으며, KB손해사정 위험관리 전문가들이 참여해 의정부제일시장 내 10개 점포의 전기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화재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의정부시는 이달 말까지 전통시장 외에도 착한 가격업소 점포 10곳을 추가로 점검·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오는 12월에는 김동근 시장이 직접 지원 대상 점포를 방문하여 겨울철 화재 예방 홍보를 통해 지역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민생을 챙길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 소상공인의 안전한 영업 환경을 조성하고 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중요한 활동”이라며 “민생 중심의 안전 관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 시민과 상생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