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이재진)는 9월 11일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2024년 하반기 나눔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개최되었으며, 자원순환 활성화 및 건전한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장암동, 2024년 하반기 나눔장터 성황리에 개최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장암동 하반기 나눔장터 현장  © 강은영 기자

 

나눔장터에서는 지역 주민, 자생단체 회원, 주민센터 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중고물품이 판매되었다. 특히, 판매 수익금은 전액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판매를 넘어 지역 주민들이 환경보호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나눔장터에서는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유용 생활폐자원 회수·교환 창구’도 운영되었으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친환경 소비 실천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 홍보되었다.

 

이재진 장암동 동장은 “이번 나눔장터는 중고 물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 주민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무더운 날씨에도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