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름다운 한글 간판 공모전’ 개최

세종시, ‘아름다운 한글 간판 공모전’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가장 아름다운 한글 간판을 발굴하기 위해 ‘아름다운 한글 간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시의 정체성을 반영한 한글 간판을 통해 한글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품격 있는 도시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리안투데이] 세종시 아름다운한글간판 공모전 © 이윤주 기자

 

공모전은 기존 간판과 창작 간판 두 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기존 간판 분야는 세종시에 적법하게 설치된 고정형 간판을 대상으로 하며, 창작 간판 분야는 아직 설치된 적이 없지만 실제 활용 가능하고 간판개선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간판을 대상으로 한다.

 

출품작 접수는 7월 17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8월 중 작품 심사를 거쳐 9월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10월에는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 및 전시회가 개최된다.

 

선정된 우수 간판은 세종시 누리집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되며, 시에서 추진하는 간판개선사업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코리안투데이]2024 세종시 아름다운한글간판공모전 포스터 © 이윤주 기자

 

이두희 건설교통국장은 “우리 시 최초로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점포주와 옥외광고사업자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 누리집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건축과(☎044-300-5442)로 문의하면 된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울산강북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