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가장 아름다운 한글 간판을 발굴하기 위해 ‘아름다운 한글 간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시의 정체성을 반영한 한글 간판을 통해 한글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품격 있는 도시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코리안투데이] 세종시 아름다운한글간판 공모전 © 이윤주 기자 |
공모전은 기존 간판과 창작 간판 두 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기존 간판 분야는 세종시에 적법하게 설치된 고정형 간판을 대상으로 하며, 창작 간판 분야는 아직 설치된 적이 없지만 실제 활용 가능하고 간판개선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간판을 대상으로 한다.
출품작 접수는 7월 17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8월 중 작품 심사를 거쳐 9월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10월에는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 및 전시회가 개최된다.
선정된 우수 간판은 세종시 누리집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되며, 시에서 추진하는 간판개선사업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 [코리안투데이]2024 세종시 아름다운한글간판공모전 포스터 © 이윤주 기자 |
이두희 건설교통국장은 “우리 시 최초로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점포주와 옥외광고사업자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 누리집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건축과(☎044-300-544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