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및 여가 프로그램 ‘라라아카데미’ 제15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2월 17일 개강하며, 트로트댄스, 베이킹, 둘레길 걷기 등 다양한 활동이 제공된다. 신청은 2월 12일까지 복지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Main body: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시설장 황성진)은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소그룹 맞춤형 일상생활 및 사회참여 활동 프로그램인 ‘라라아카데미’ 제15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라라아카데미는 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 능력을 높이고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5기를 맞이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2월 17일 개강하며, 참가자들은 트로트댄스, 그룹 생활체육, 베이킹, 홈쿠킹, 둘레길 걷기, 자기 표현 활동 등 다양한 교육과 여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2월 3일부터 2월 12일까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누리집 내 ‘알림공간 –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발달장애인자립지원팀(☎031-929-145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복지관 관계자는 “라라아카데미는 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와 더욱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들의 자립과 사회적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