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제4회 취업특강’ 성황리 개최…AI 면접 체험에 구직자 호응

 

(인천=코리안투데이 인천남부)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7월 30일 재능대학교 재능관에서 ‘2025년 제4회 동구 취업특강’을 개최하고, 구직자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총 3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지역 구직자 16명이 참여해 의미 있는 교육의 장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의 주요 프로그램은 ▲비디오카세트 녹화기(VCR)를 활용한 직업 영상 시청으로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 제고 ▲인공지능(AI) 기반 모의면접 시스템을 통한 실전 면접 연습 ▲입사서류 작성법 강의 및 분석으로 구성되어 실무 중심의 취업 역량 향상에 초점이 맞춰졌다.

 

 [코리안투데이] 동구, ‘제4회 취업특강’  © 김미희 기자

특히 AI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실제 면접을 방불케 하는 환경에서 참여자들이 자신만의 면접 태도, 답변 내용 등을 점검하고, AI로부터 즉시 피드백을 받아 취업 준비의 실질적 방향성을 제시받을 수 있어 큰 관심을 모았다.

 

한 참여자는 “AI 시스템을 통해 내 면접 자세나 말투 등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 면접 준비에 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리안투데이] 동구, ‘제4회 취업특강’  © 김미희 기자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구는 올해 들어 총 4차례에 걸쳐 구직자 취업특강을 운영했으며, 향후에는 실무 중심 교육과 다양한 취업 지원 콘텐츠를 결합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고용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고용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개발과 취업 연계 시스템 구축도 함께 추진 중이다.

 

[ 김미희 기자:  incheonsouth@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울산강북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