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공무원 노사 협력에 뜻 모아

 

부천시는 지난 5일 시청사 구내식당에서 공무원노동조합과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올해 부임한 남동경 부시장과 정운성 공무원노동조합 부천시지부장이 참석해 지난해 노사 협업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노사 상생 협력 의지를 다졌다.  

 

부천시, 공무원 노사 협력에 뜻 모아

 [코리안투데이] 시청사 구내식당에서 오찬을 함께하고 있는 남동경 부천 부시장과 공무원노동조합  © 이예진 기자

 

부천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로부터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으로 인증받아 대내외적으로 노사 간 신뢰와 협력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공공기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에 앞장서는 등 노사 상생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정운성 공무원노동조합 부천시지부장은 “노사가 활발히 소통하며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사 간 협력의 끈을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남동경 부시장은 “합리적이고 공정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사 간 신뢰와 협력은 든든한 기반이라고 생각한다”며, “우수한 노사문화가 조직 발전에 보탬이 되는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천시는 올해 역시 공무원노동조합과 정기적인 간담회 및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부천시 노사문화와 관련된 추가 정보와 문의 사항은 부천시 직원복지과 후생복지팀(☎032-625-2303)으로 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