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ry-content p, .post-content p, .article-content p { margin-top: 0; margin-bottom: 1em; line-height: 1.6; } .entry-content p:empty, .post-content p:empty, .article-content p:empty { margin: 0; padding: 0; display: none; } .body_img_table { margin-top: 1em; margin-bottom: 1em; }

농업인 대상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양시

 

고양특례시가 농업인의 안전의식 향상과 농작업 재해 예방을 위한 ‘2025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탄소중립 결의와 함께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실질적인 안전 실천 능력 제고에 집중했다.

 

농업인 대상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양시

 [코리안투데이] 농업인 대상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양시  © 지승주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21일, 지역 농업인 120명을 대상으로 ‘2025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안전문화 확산과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 예방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교육에 앞서 탄소중립 및 농작업 안전 실천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며 농업 현장에서의 안전수칙 준수를 다짐했다. 이어 진행된 본 교육에서는 농작업 중 빈번하게 발생하는 재해 사례를 중심으로 한 이론교육, 교통안전 교육, 안전장비 활용법, 응급처치 실습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고양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는 동시에, 실제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안전은 곧 농촌의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안전실천 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교육을 통해 안전한 농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를 농협에 제출할 경우 농업인 안전보험 5%, 농기계종합보험 3%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고양시 연구개발과 가공기술팀(☎031-8075-4305)으로 가능하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