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 근감소증 예방 운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성시노인복지관, 근감소증 예방 운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성시노인복지관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근감소증은 노화에 따라 신체의 생리적·심리적 변화와 함께 골격근이 감소하는 질병으로, 건강한 사람에게도 발생할 수 있으며, 주요 위험 요인 중 하나는 고령이다.

 

 

  [코리안 투데이]안성시노인복지관, 근감소증 예방 운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이명애 기자

 

근감소증이 발생하면 신체활동 능력 저하, 일상생활 기능 유지 어려움, 낙상과 골절 위험 증가, 고혈압, 당뇨, 비만, 심장질환 등의 발병률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낙상 예방과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개인별 운동을 제공하여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 유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6월 14일부터 8월 16일까지 약 3개월 동안 65세 이상 10명을 대상으로 주 1회 운영되며, 소도구를 이용한 전신 근력운동을 진행한다. 대상자 모집 기간은 오는 12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모집된다. 신청 방법은 안성시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노인복지관(☎ 031-674-0794)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운동 관리를 통해 근감소증 개선 및 신체활동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완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