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1동 삼라효나눔회, 지역 어르신을 위한 ‘효 나눔 잔치’ 개최해

도화1동 삼라효나눔회, 지역 어르신을 위한 ‘효 나눔 잔치’ 개최해

미추홀구 도화1동 삼라효나눔회(회장 박배근)24일 수봉산 인공폭포광장에서 관내 어르신 350명을 모시고 1회 효 나눔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삼라효나눔회 주관으로 삼라효나눔봉사단, 관내 자생 단체(통장자율회,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와 여러 지역기관이 후원에 참여해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효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삼라효나눔회는 이날 행사에 참석하신 어르신들께 장수의 의미를 담아 콩국수, 부침개, 묵 등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했고, 밴드(색소폰 연주), 노래,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과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노래자랑, 경품행사를 진행해 잔치의 흥을 돋웠다.

 

또한,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사고를 대비해 곧바로병원의 의료지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했으며, 삼라효나눔봉사단과 자생 단체 회원 50여 명이 곳곳에서 행사 안내와 음식 준비, 음식 나르기 등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왔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이런 자리를 마련해줘서 고맙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해 더욱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입을 모았다.

 

박배근 회장은 어르신들이 서로 담소도 나누고, 즐기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라며,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행복한 도화1동이 되는데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솔선수범해주신 삼라효나눔회와 자생 단체 회원 및 여러 기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덕분에 사고 없이 성황리에 행사를 마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앞장서서 관내 어르신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 사업을 지원하고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코리안투데이] 도화1동 삼라효나눔회, 지역 어르신을 위한 ‘효 나눔 잔치’© 김현수 기자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완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