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 퇴행성관절염 예방교육 참여자 모집

안성시노인복지관, 퇴행성관절염 예방교육 참여자 모집

안성시노인복지관은 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퇴행성관절염 예방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구의 고령화 추세와 생활양식의 변화로 증가하는 관절염 등의 만성·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안성시노인복지관, 퇴행성관절염 예방교육 참여자 모집

 [코리안투데이]안성시노인복지관, 퇴행성관절염 예방교육 참여자 모집© 이명애 기자

 

 [코리안투데이]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포스터  © 이명애 기자

 

이번 예방 교육은 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노인의료나눔재단(이사장 김성환)의 지원을 받아 안성성모병원 척추외과 김수연 전문의와 연계해 퇴행성관절염의 관리와 예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방교육은 7월 2일(화) 오후 1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80명이다.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은 “만성질환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질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질병을 조기 발견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교육 신청은 안성시노인복지관 문화건강팀(☏031-674-079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노인의료나눔재단은 60세 이상 의료급여 1·2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완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