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수4동 주민자치회, ‘마을이 만드는 반짝 놀이터’개최

만수4동 주민자치회, ‘마을이 만드는 반짝 놀이터’개최
 

인천시 남동구 만수4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인천새말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아이들을 위한 마을이 만드는 반짝 놀이터’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전했다.

 

마을이 만드는 반짝 놀이터는 2023년 제3회 만수4동 주민총회를 통해 발굴된 2024년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중 하나로 아이들이 직접 놀고 싶은 주제를 정하여 팝업 놀이터 형식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만수4동 주민자치회, ‘마을이 만드는 반짝 놀이터’개최

 [코리안투데이] 만수4동 주민자치회, ‘마을이 만드는 반짝 놀이터’개최]© 김현수 기자

 

지난 5월에는 비석 만들기투호 놀이 등 전래놀이를 주제로 팝업 놀이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비닐 워터 슬라이딩물총놀이 등 물을 주제로 하는 놀이터를 개최했다.

 

[코리안투데이만수4동 주민자치회, ‘마을이 만드는 반짝 놀이터’개최]  © 김현수 기자

 

동은 추후 놀이 돈을 이용한 벼룩시장을 주제로 하는 팝업 놀이터와 폐현수막과 헌 장난감을 이용한 팝업 놀이터를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오신근 주민자치회장은 아이들이 스스로 놀거리를 만들고 즐기는 모습이 참 보기 좋다라며 이후 진행되는 팝업 놀이터에서도 안전사고 없이 재밌게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완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