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아차산숲속도서관 개관 3주년 기념 다채로운 행사 마련

 

광진구가 아차산숲속도서관 개관 3주년을 맞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코리안투데이] 아차산숲속도서관 외관 © 안덕영 기자

 

아차산 생태공원 인근에 위치한 아차산숲속도서관은 20228월 개관 이후 책과 숲이 조화를 이루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숲 속에 자리한 독특한 입지와 탁 트인 구조, 중앙 독서 테이블, 통유리창 너머로 펼쳐지는 자연 풍경은 이용자들에게 몰입감과 휴식을 동시에 제공해왔다.

 

 [코리안투데이] 아차산숲속도서관 외관 © 안덕영 기자

 

이번 3주년 행사에서는 인스타그램 릴스 공모전 특별강연 독서 챌린지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령에 따라 맞춤형 즐길 거리도 함께 준비된다.

 

인스타그램 릴스 공모전은 아차산숲속도서관의 매력을 담은 30~1분 분량의 짧은 영상을 공모하는 행사로, 814일까지 접수하며 총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도서관에 대한 애정과 창의적인 시각을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다.

 

820일에는 AI 분야 권위자인 맹성현 교수(태재대학교 부총장 겸 AI융합전략대학원장, 카이스트 명예교수)‘AGI 시대와 인간의 미래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인간의 미래에 대한 심도 깊은 통찰을 공유할 예정이다.

 

초등학생을 위한 ‘20권의 모험독서 챌린지도 진행된다. 20권의 책을 완독한 어린이에게는 특별한 기념품이 제공되며, 책 읽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형성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 ‘생일’, ‘3등의 키워드를 활용한 타로카드 보물찾기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돼 어린이들에게 흥미로운 독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 내에는 3주년을 기념하는 대형 케이크를 활용한 포토존도 설치되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광진구청장은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잠시 쉬고 싶은 순간이 있다면, 아차산숲속도서관에서 책과 자연이 주는 깊은 휴식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많은 주민들이 3주년 기념 행사에 참여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차산숲속도서관 누리집

(https://www.gwangjinlib.seoul.kr/achasan/index.do) 또는 대표전화(02-2049-297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코리안투데이 안덕영 기자: gwangjin@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완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